이번주에는 메타가 발표한 2023년 트렌드 보고서와 구글의 CEO가 전망한 AI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해서 전해드립니다. 변화된 고객들에 맞춰 의료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할지도 알아보세요.
👀 구글의 CEO 선다 피차이가 CBS의 인터뷰에서 AI의 발전이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견해를 밝혔습니다. 먼저 가장 큰 문제는 '환각(hallucination, 정보를 창작하는 현상)' 문제로 가짜뉴스를 만들어 사회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구글의 바드(Bard)뿐 아니라 모든 생성형 언어 모델이 같은 이슈를 갖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예상치 못한 능력을 발휘하는 시스템을 의미하는 '이머전트 속성'도 언급했는데요. 예를 들어, 벵골어를 학습하지 않았는데도 AI가 벵골어를 이해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그 외에도 AI로 인한 직무 변화, AI 규제에 대해서도 의견을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 구글이 5월 중에 인공지능을 결합한 대화형 검색엔진 '마기'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뉴욕타임즈가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삼성이 모바일 기본 검색 엔진을 마이크로소프트의 빙으로 교체할 수 있다고 통보했고 이 계약은 무려 4조원의 가치가 있다고 해요.
구글은 5월 중으로 마기를 소개할 예정인데, '마기'는 이용자 성향을 분석해 검색할 정보나 구매할만한 제품 리스트를 미리 제시하는 등 ‘도움이 되는 사람과 대화하는 것처럼 여길 수 있는’ 대화형 검색엔진이라고 합니다.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검색 기술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시기입니다.
💡메타에서 2023년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20가지 트렌드를 '정체성 탐험, 나를 알아가는 새로운 여정', '릴레이션십 진화', '확고한 열망, 열정과 도전의 시대', '살아 숨쉬는 가치, 행동하는 가치'의 4가지 테마로 정리하였습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행동하고, 생각하는 것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는 만큼, 마케터라면 관심있게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콘텐타 매거진에서 정리해 두었으니 한 번 살펴보세요.
디지털 마케팅의 등장 이후 환자가 새로운 의료 기관을 찾는 방식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이전까지 자신의 집과 가장 가까운 의료기관을 찾아 갔다면, 이제는 미리 병원에서 제공하는 정보나 리뷰 등을 확인하고 방문을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변화된 의료 분야의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