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마케터에게 새로운 토픽을 찾고 기획하는 일은 항상 어려운데요. 이때 도움을 주는 챗GPT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카카오에서 새롭게 발표한 이미지 생성 AI '칼로' 사용기와 플랫폼 기업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는 '슈퍼앱'에 관한 소식 먼저 살펴보세요.
👀카카오에서 이미지 생성 AI '칼로'를 공개했습니다. 카카오에서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칼로 웹사이트를 통해 사용하거나 API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다른 이미지 생성 AI인 미드저니(Midjourney)나 Stability AI가 저작권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카카오는 사용자가 파인튜닝을 할 수 없도록 하고 있어요.
칼로는 한국어도 영어도 모두 이용이 가능한데요. 사용기를 통해 어떤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었는지 살펴보세요.
📌슈퍼앱이란 하나의 앱으로 여러 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을 말하는데요. 은행, 투자, 부동산, 통신, 결제, 헬스케어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앱에서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비즈니스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 슈퍼앱으로는 네이버와 카카오를 쉽게 떠올릴 수 있을 텐데요. 이 외에도 각 분야별로 다양한 기업들이 슈퍼앱을 내놓고 있고, 해외에서도 이런 통합의 사례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례들이 있고 슈퍼앱을 만드는 과정에서 콘텐츠는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요?
챗GPT(ChatGPT)가 발표된 이후 개인과 기업, 단체 등 모두의 관심을 받았는데요. 이제 업무 혹은 일상에서 한 번이라도 사용해 보지 않은 마케터가 드물 겁니다. 그 결과 챗GPT를 활용하는 방법, 챗GPT의 영향을 분석한 보고서 등 다양한 정보와 소식들이 쏟아지고 있죠.
콘텐타에서도 여러 차례 챗GPT가 콘텐츠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활용 사례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었는데요. 이번 콘텐츠에서는 콘텐츠 에디토리얼 캘린더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케터를 위해 챗GPT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