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와 마크 주크버그 간 여러 대결이 화제인데요. 특히, 트위터가 위기를 극복할지, 메타의 스레드가 새로운 소셜 미디어로 자리 잡을지 전 세계 마케터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7가지 마케팅 전략도 준비했으니 함께 살펴보세요.
👀 2023년 7월, 페이스북(Facebook)과 함께 웹 2.0 시대 소셜 미디어(SNS)의 양대 산맥이었던 트위터(twitter)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트위터를 접속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오류와 일론 머스크(Elon Musk)의 발언이 문제가 되었는데요. 특히 머스크가 발표한 유료 구독 서비스인 '트위터 블루'와 이에 따른 트위터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내용이 큰 영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에 대해 트위터 유저들을 즉각 반발하며 대체 SNS를 찾아 나서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SNS는 3가지로 블루스카이(Bulesky), 마스토돈(Mastodon), 그리고 새롭게 발표된 메타(Meta)의 스레드(Threads)가 있습니다. 마케터라면 트위터를 떠나는 유저들이 어디에 정착할지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을 텐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매거진을 통해 알아보세요.
콘텐타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는 마케터에게 질문하는 두 번째 주제는 "마케터에게 사이드 프로젝트란?"입니다. 몇 해 전부터 N잡이라는 용어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많은 사람들이 여러 직업을 동시에 가지는 사례도 늘어나고 있어요. 여러 매체를 통해 본업과 부업을 오가는 마케터들의 성공사례도 많이 접할 수 있었죠.
그렇다면 마케터분들은 실제로 사이드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걸까요? 마케터의 사이드 프로젝트에 관한 궁금증을 함께 해결해 보세요!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서장을 위해서는 수익성이 있어야 하고, 브랜드 평판을 높이면서 시간이 지나도 유지될 수 있는 장기적인 가치를 창출해야 합니다. 즉, 성장과 동시에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야 하죠. 이런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SaaS 기업에게 필요한 7가지 마케팅 전략을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