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는 대세가 되었고 많은 브랜드가 관심을 기울이는 마케팅 방법이 되었는데요. 어떤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하고 어떻게 하고 있는지 전해드립니다. 네이버의 생성형 AI 모델 공개와 검색 챗봇 서비스 소식도 함께 소개합니다.
👀네이버가 드디어 ChatGPT로 시작된 생성형 AI 전쟁에 본격 참전을 알렸습니다. 네이버는 그간 초거대 언어 모델이자 생성형 인공지능(Gernative AI) 모델인 '하이퍼 클로바'를 기업 신청자들에게 공개하고 테스트하는 중이었는데요. 이 모델을 오는 8월 24일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 서치GPT(가칭)로 불렸던 검색 챗봇 서비스도 '큐:(Cue:)'라는 서비스명으로 네이버 검색에 도입된다고 합니다. 7월 중으로 베타서비스를 먼저 시작할 방침이라고 하니 네이버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여보세요.
야외 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활동이 중요해졌는데요. 그중에서도 팝업스토어가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캐릿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15~27세 소비자 중 97.2%가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경험이 있다고 했고, 방문 이후 브랜드의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변화했다는 답변도 많았습니다. 그렇다면 왜 팝업스토어에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어떤 브랜드와 트렌드가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이끌고 있는지 함께 알아볼까요?